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종로 3가 익선동 맛집 "담솥 익선직영점"

by 새아야옹이다 2023. 11. 16.

 

 

오랜만에 익선동 나들이를 나왔어요.

오늘의 메뉴는 솥밥입니다.

담솥 익선직영점

오픈시간 전에 도착해서 본의 아니게 오픈런을 했어요.

 


내부는 이런 느낌이에요.

익선동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한옥을 개조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클래식한 멋이 풍깁니다.

 

 

 

가지솥밥스테이크 솥밥을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은 같고 매인만 다르답니다.

 

파가 잔뜩 토핑 된 가지솥밥입니다.

 

 

이건 제가 주문한 스테이크 솥밥 입니다.
스테이크 솥밥은 하루 30개 한정 판매라고 하니

안 먹어볼 수가 없겠죠?

 

 

 

함께 나온 빈 그릇에 밥을 덜어내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숭늉이 만들어지는 동안

 

덜어낸 밥을 먹으면 된답니다.

 

 

일단 밥은 간장 베이스지만 짜지 않고 고소합니다.

스테이크 고기에 고추냉이도 올려보고 
고기를 밥이랑 먹어도 맛있어요.

겉은 살짝 바짝 구웠는데 속은 촉촉하답니다.

 

그리고 가지
저는 가지가 축축한 줄 알았는데
담솥의 가지는 쫄깃해서 가지만 먹어도 맛있어요.
가지 싫어하는 초딩입맛들도 충분히 즐거운 맛이랍니다.

아침을 안 먹고 나와서 
정신없이 한그루 뚝딱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

밥을 먹는 동안 우러나온 숭늉을 살살 긁어서 먹으니
이보다 더 행복할 수가 없네요.

 

 

익선동 왔을 때 따뜻한 밥이 생각난다면

 

담솥 익선직영점